어린이용 교육 앱 UX/UI디자인 시 주의할 점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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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디자이너 Bella님이 어린이용 교육 앱을 제작하면서 느끼고 배운 내용 5가지! 유아 서비스를 기획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1. 서비스 타겟 어린이용 콘텐츠라고 어린이의 Needs만을 고려해서는 안됩니다. 서비스를 구매하는 부모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생님도 함께 고려해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2. 연령층에 따른 UI 디자인 변화 어린아이들의 인지발달은 급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1~2년 사이에도 선호하는 디자인의 형태가 달라집니다. 연령층을 4-6세, 7-9세, 10-12세 등으로 세분화하고 그에 따른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캐릭터의 활용 디자인 관점에서 콩순이, 핑크퐁, 뽀로로 등의 캐릭터를 분석했으며 이를 종합하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의 조형적 요소는 면으로 캐릭터를 표현하고 1~2등신 비율의 동물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에 부합하는 캐릭터만 만들다 보면 캐릭터의 독창성과 다양성이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친근감을 불러일으키는 전형적인 요소를 고려하면서도 독창적인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적절한 피드백 필요 앱으로 학습하는 콘텐츠는 처음에는 화려한 그래픽에 큰 학습효과를 불러올 수 있지만, 그것이 익숙해지면서 학습 지속률이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참을성이 약하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금방 지루해하고 싫증을 느낄 수 있으니 중간 중간에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5. 안전장치 어린 아이들이 실수로 유료 상품을 구매하거나 와이파이 구간이 아닌 곳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적절한 안전장치가 필요합니다.
2021년 2월 4일 오후 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