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승리호 마케팅 며칠 전 카카오T에서 택시를 부르려고 앱을 켰는데 진입 화면과 배차 이동 경로에 '승리호' 이미지가 떠서 깜짝놀랐는데요. 강남역에 떨어진 우주선 바이럴 부터 타깃 유저들의 인지를 높일 수 있는 택시앱 광고까지, 마케팅 일 잘하네~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구요.(물론 넷플릭스의 자금력이 있어 가능한거긴 하지만요..) -영화 마케팅은 포스터, 에고편, 옥외 광고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영화 인지도를 쌓아간 뒤 차츰 그래서 이 영화가 어떤 영화인데? 무슨 내용인데? 왜 봐야하는데? 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나 광고 프로모션을 펼칩니다. -승리호는 ‘우주 영화’ 에 낮선 관객들에게 영화의 멋진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를 동시에 보여주며 낯선 감정을 궁금증으로 바꾸는데 멋지게 성공합니다. - 영화 마케팅 시 고려해야 할 4가지 질문 1. 영화의 콘셉트를어떤 식으로 보여줄 것인가 2. 영화의 인지/선호도를 어떤 식으로 높일 것인가 3. 관객들의 반응은 어떻게 끌어올릴 것인가 4. 시대적 흐름을 어떤 식으로 반영할 것인가 - 승리호 X 카카오택시 https://blog.naver.com/ghfkddl537/222228337821

영화가 '우주'라면 마케팅도 '우주'처럼!

Brunch Story

영화가 '우주'라면 마케팅도 '우주'처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6일 오전 3: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9 • 조회 831


    < 창조도 결국, 뒷받침이 필요하다 >

    1. 회사의 본체는 오히려 사무에 있습니다. 연구 성과든 작품이든 뭐든 ’상품‘은, 사무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나올 수 없습니다.

    ... 더 보기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47


    기여도

    

    ... 더 보기

    피자헛이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인 이유

    <빈 피자 박스를 새 피자로 리필 받는 경험🍕>... 더 보기

    피자헛은 왜 빈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였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피자헛은 왜 빈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였을까?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