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X 바이블 : 박찬욱 영화연출 클래스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바이블' 과 제휴를 맺고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강연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첫 화면에 박찬욱 감독 강연 배너가 노출 되어있어 들어가보니, 6분짜리 샘플 영상 +유료 커리큘럼 (편당 1만-2만원) 로 구성되어있더라구요. '바이블' 은 미국의 유명한 강연 플랫폼 '마스터 클래스' 를 벤치마킹해서 만든 서비스인데, 포털 메인에서 푸쉬할만큼 유료 지식 콘텐츠 시장이 커지고 있네요. > 참고 : 온라인 교육의 넷플릭스 '마스터 클래스' 성공 비결 https://1boon.kakao.com/bizion/5ef28c0f963dec2fee645b51 서비스도 매력적이지만, 박찬욱 감독의 커리큘럼 소개 멘트도 울림있게 다가왔습니다. "저는 늘 제 작품을 세상에서 제일 뛰어난 작품들과만 비교하면서 작업합니다. 이만하면 된 것 같은데..라는 식 으로 대충 타협하면 안됩니다.기준을 높게 가지세요. " 재능의 부족은 노력으로 채우세요. ~가 없어서 라는 핑계는 노동과 고민으로 메꾸면 됩니다" "남을 흉내내지말고 나만의 것을 찍어야 합니다." " 일을 즐기면서 하는 것과 대충하는 것은 다릅니다"

박찬욱 영화연출 클래스 : 네이버 지식iN

Naver

박찬욱 영화연출 클래스 : 네이버 지식iN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10일 오전 1: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270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