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금융권의 전형적인 비즈니스 확장 방법 ]
● 시작
- 금융 본업과의 관련성은 낮지만 고객의 사용 빈도가 많은 서비스부터 시작한다.
- 송금, 본인 인증, 결제, 쇼핑 등
- 공유서비스로 시작한 그랩, '나중 결제' 후불결제 서비스 시작한 쿠팡 등
● 이런 서비스가 갖는 우위
- 고객과 접점이 많다
-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이 많다
● 발전
- 코어 유저를 확보한 후 마케팅을 통해 실제 금융업에 가까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인터넷 전문 은행, 자산 관리, 여신, 금융 상품 중개 등
출처: 네이버와 카카오는 어떻게 은행이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