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따라해?> 페이스북이 요즘 핫한 앱 클럽하우스와 경쟁하기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적인 코드명은 Fireside라고 하네요. (뉴욕타임즈에 기사가 처음 나왔을땐 코드명이 써져있었는데, 지금은 코드명이 지워져 있는거 보니, 페이스북의 요청이 있었는가 싶고…)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가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나, 새로운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계속 남들을(? ) 따라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은 새로운 기술을 뚫고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다양한 매체를 쫓아 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Zuckerberg는 모두 소규모 스타트 업이었을 때 인스타그램, 와츠앱, Oculus를 구입한 이력이 있죠. 그 외 스냅챗을 따라서 Story를 만드는 한편, 틱톡을 따라서 Reels를 만들었고, Zoom이 인기를 얻자 이를 따라 만든 Rooms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인기있는 신생 앱인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오디오 채팅 폼을 구축하려는가 봅니다. 실제로 Zuckerberg는 클럽하우스에 관심을 보이고 지난 일요일 클럽하우스에 나타나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무튼 Reels는 굉장히 실망스러웠으나 Fireside는 어떤 모습이 될지 기대를 해보고 싶네요. 실제로 현재는 연락처와 파도타기(?)로 누군가를 찾아야 하는 클럽하우스에 인스타그램 친구들이 연동되면 좀 더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만…

Facebook Is Said to Be Building a Product to Compete With Clubhouse

Nytimes

Facebook Is Said to Be Building a Product to Compete With Clubhous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11일 오후 4:03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요 기능의 일부를 바이브 코딩으로 만들려다가 실패했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타임존 문제가 있었습니다.‬

... 더 보기
profile picture

골빈해커

Chief Maker

내가 좋아하는 아미고가 예약된 시간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직 베타라 불완전한 면이 많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앱 다운로드: https://ameego.club 첨부 영상은 지난 달 초에 찍어 둔 영상인데 출시가 이로저로 늦어졌네요. 🥲 계획되어있는 다음 업데이트들도 후딱 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아미고의 성장에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리뷰와 결제🫣🤭)이 필수..☺️ 그럼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