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톤이 브랜드 인지에 끼치는 영향] 닐슨 | 커리어리

[보이스톤이 브랜드 인지에 끼치는 영향] 닐슨 노먼 그룹에서 두 웹사이트의 보이스톤을 비교하며,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 신뢰도, 만족도(추천 여부)에 끼치는 영향을 발견하였다. 이 실험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보이스톤은 정량화하여 측정할 수 있다. (친절성, 형식성 등) -보이스톤은 브랜드 퍼스낼러티에 대한 인상에 정량적인 영향을 끼친다. -이런 인상은 브랜드를 추천하려는 유저의 의지에 영향을 끼친다. 테스트 1.정성 평가 똑같은 시안에 텍스트만 바꾼 웹사이트 샘플 A, B를 유저에게 보여주고 상황을 가정해서 사이트를 보며 드는 생각을 소리내어 말해달라고 했다. 2. 정량 평가 각 표본을 5점 만점으로 친밀도, 신뢰도, 만족도로 평가해달라고 했다. 이때, 평가 대상은 웹사이트가 아닌 조직에 대한 것. (가장 중요한 것은 만족도이다.)

The Impact of Tone of Voice on Users' Brand Perception (Nielsen Norman Group UX research)

Nielsen Norman Group

2021년 2월 13일 오후 4:0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