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업계에는 카카오를 비롯하여 네 | 커리어리

"라이브 커머스 업계에는 카카오를 비롯하여 네이버, 쿠팡 등 대기업이 대거 뛰어들며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완전 개방형 플랫폼의 형태인 네이버, 크리에이터로 차별화를 둔 쿠팡에 맞서 카카오는 전문 스튜디오,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을 꾸려 방송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방송 심의가 까다롭고 일정 수준 이상의 이윤을 창출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는 홈쇼핑에 비해 라이브 커머스는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톡 스토어 판로가 열리고 카카오톡 내에서 형성된 고객 관계를 통해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라이브 커머스의 노출 대비 판매량인 구매 전환율은 약 5~8%로, 이커머스의 통상적인 구매전환율인 0.3~1%보다 월등히 높다. 많은 사람들의 실시간 반응과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 해소가 충동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다반사이다."

모바일로 홈쇼핑을 본다고? ··· HOLO 트렌드 확산 - 소비자평가

소비자평가

2021년 2월 15일 오전 5:4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