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떠오르는 뉴스레터]
최근 미국에서는 뉴스레터(Newsletter)가 다시금 부흥하고 있다. 과거 광고성 이메일로 스팸함을 가득 채웠던 뉴스레터를 고품질 뉴스 콘텐츠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식이 활성화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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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트렌드가 새삼 부상하게 된 배경은 이렇다. 우선 가짜 뉴스의 범람과 정치적 분열이 대중들의 기존 뉴스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를 하락시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기존 뉴스 콘텐츠를 외면한 사람들이 자신이 구독을 신청해야 만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레터에 더 많이 몰려들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미디어 소비 패턴이 '개인화'됨에 따라 뉴스레터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도 제기된다. 보통 뉴스레터는 특정 주제에 관한 뉴스를 큐레이션해주고, 구어체를 사용하는 등 독자친화적인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은 특히 개인화에 대한 선호가 더 높은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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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마케터의 입장에선 뉴스레터를 통해 콘텐츠 중심의 타깃 오디언스 전략을 전개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이 분야 트렌드를 관심이 지켜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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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렙사, 광고회사 등 많은 회사에서 굉장히 유용한 뉴스레터들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어 구독중인데, 뉴스레터 자체가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는 소식이 눈에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