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가기전 고민해야할 브랜드 전략과 포지셔닝! 브랜드 매니저의 주어진 롤에 따라 어떤 브랜딩 전략을 가져가야 할 지 실무베이스로 잘 풀어냈다.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성공한 브랜드들을 떠올리며 접목해보면 역시나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생각! ✅ 기존 브랜드 BM이라면, 브랜드의 객관화 - 유의미한 데이터 수집 - 현실과 목표사이의 간극 파악을 위한 끊임없는 가설 - 현재 브랜드에 대한 모두가 공감하는 문제점 파악 ✅ 신규 브랜드 런칭 예정이라면, - 거시적인 환경분석 - 컨셉도출 - 4P 구체화 (이때 본격적인 마케팅 전략) 당연한 이야기라서 허무하기도, 너무 관념적인 이야기인 것 같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방법론을 구축하는 건 각개 마케터가 해야할 일!

브랜드 11개를 경험한 브랜드 매니저의 브랜딩 전략

Brunch Story

브랜드 11개를 경험한 브랜드 매니저의 브랜딩 전략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17일 오후 11: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