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이 우선일까!?
매출이 우선일까!?
대부분의 중소기업 클라이언트는 이야기한다.
Q. 광고비를 xxx만원 사용하면 어느정도의 매출이 나오나요?
2-3배 정도는 나오죠?
#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항상 같다.
A. 광고비 대비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는걸 알고 있으면 재가 대표님 사업에 투자를 하겠습니다!
# 그렇다. 컨설턴트와 마케터는 광고 효율 및 성과를 확신할 수는 없다.
준비되어있는 현 상황과 사용할수 있는 예산으로 최선의 제안을 하는 것! 그것이 주임무이다.
물론 그 예상이 빗나갈 수있다. 그렇다면 빠르게 대안을 준비하고 기획방향이나 매체를 우회하여 다시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