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판 당근마켓, 메르카리의 메르페이 확장전략] 메르카리는 일본에 상장한 대표적인 성공한 스타트업 서비스로, 일본의 중고마켓 압도적인 1등이었던 야후옥션을 효과적인 전략으로 이기고 중고서비스 1위가 되었다. 야후옥션이 1엔이라도 비싸게 팔고 싶다라면, 메르카리는 1초라도 빨리 팔고 싶다 라는 니즈에 접근해서 차별화하고, 그 당시 트렌드가 왔던 모바일 경험을 잘 만들고, 여성유저에 집중하여 1등이 되었다. 지금은 압도적인 1위가 되어서, 간편결제 메르페이를 만들었는데, 소프트뱅크(야후)의 페이페이, 라인페이와 어깨를 나란히 할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다. 간편결제 소비자 종합 만족도에서는 1위다. 메르카리는 당근마켓과 다르게, 에스크로 결제가 메인이다. 직거래보단 알라딘 온라인 숍 같은 느낌에 가깝다. 중고 거래를 더 편하게 하기 위해 메르페이를 만들었다. 이번에는 메르페이의 금액으로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었다. 1엔부터 투자 가능하고, 약 2%의 이율. (일본의 실질 마이너스 금리 생각하면 매우 높다) 집에 있는 필요 없는 물건을 팔자마자 바로 금융자산이 되는 셈이다. 중고는 시간이 지나면 값이 떨어지지만, 금융자산을 더 오를 가능성이 생긴다. 중고거래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메르페이 의존도를 더 높이게 된다.

貸付投資のファンズ、メルペイ残高でメルカリに貸付投資ができる「メルカリ サステナビリティファンド」をローンチ

BRIDGE(ブリッジ)|「起業家と投資家を繋ぐ」テクノロジー&スタートアップ関連の話題をお届けするブログメディア

貸付投資のファンズ、メルペイ残高でメルカリに貸付投資ができる「メルカリ サステナビリティファンド」をローン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28일 오전 6: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

    조회 901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348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