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유료화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트위터> 1. 코로나 사태 속에서 광고 매출이 급감한 가운데, 트위터가 ‘슈퍼 팔로우'라는 유료 구독 모델을 도입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2. 트위터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슈퍼 팔로우는 크리에이터가 구독자로부터 직접 금전적 인센티브를 받는 구조를 따른다. 구독자들은 슈퍼 팔로우를 통해 창작자로부터 독점 콘텐츠, 서포터 배지, 구독자 전용 뉴스레터, 전용 커뮤니티 이용 기회 등 혜택을 제공 받는다. 3. 다만 트위터는 구체적인 구독료나 공식 출시 일자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4. 이 외에 트위터는 이번 발표에서 ‘스페이스’(Space)와 ‘리뷰’(Revue)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스페이스는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형태로) 여러 사람들이 한 공간에서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리뷰는 뉴스레터 발행 서비스로 올초 트위터가 인수한 바 있다.

트위터, 유료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 구체화··· 창작자도 돈 번다

CIO Korea

트위터, 유료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 구체화··· 창작자도 돈 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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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일 오전 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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