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000개 이상 강좌, 35백만명 이상 수강생 온라인 학습플랫폼 Udemy는 어떻게 그렇게 많은 강사를 모았고 콘텐츠 품질 관리를 했을까? 1. Startup digest university로 쌓은 reputation Udemy 투자자를 찾아가 녹음한 대담을 첫 컨텐츠로 활용하는 등 투자자들의 reputation을 적극 활용했다고 한다. 투자자들도 Udemy의 성공을 바라는 만큼 거절할 이유는 없었다고. 2. 효율적인 아웃소싱 "outsourcing the lead gen process for $3 an hour to data miners in the Philippines using Odesk" 필리핀의 데이터 마이너에게 lead gen, 강사 찾기를 외주맡긴 듯 한데, 기존과 다른 아웃소싱방법 또한 저비용고효율에 기여한 듯 하다. 3. Lead gen author 데이터 마이너들은 "learn python" "what is python" 등의 키워드를 검색•페이지 내 이메일 주소를 크롤링했다. 그들에게 하나하나 메일을 쓰고 500개가 넘자 turn around point를 가졌다고! 4. 프로모션 해줄건데, 마감 안지킬거니? 많은 강사를 모으다보면 분명 마감기한을 못지키는 강사들이 나오기 마련인데, 이메일 한통으로 많이 해결되었다고 “Hey, we wanna run a promotion for your course in 3 weeks…can you get it down by then?” 아티클을 읽으면서 Udemy founder, Gagan은 마케터 마인드를 가진 창업자라고 생각했다. 리소스가 없을때는 내부에서 찾고. 아웃소싱도 저비용고효율 기반으로 움직이는 태도. 인사이트에 기반하여 운영에 대한 creativity가 나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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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4일 오전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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