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처럼 성장하는 법? 고객의 불편함에서 시작하라] 토스 다큐멘터리가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기업 토스에 대해 핀테크 전문가 김강원 님이 쉽게 토스의 성공 전략을 풀어주신 글입니다. 평소 핀테크, 금융을 어렵게 느끼셨던 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토스가 걸어온 길을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만큼은 토스와, 금융 산업과 내적 친밀감을 쌓아보세요! 📍간단 요약 토스 월간 사용자 수(MAU)는 1375만 명 수준이고, 전 국민 3분의 1 이상이 가입한 상태 2019년 1000억 원대의 매출을 돌파 전통 금융 산업의 페인 포인트1: 낡은 규정에 얽매인 복잡한 송금 서비스와 낮은 금융 서비스 만족도 토스의 솔루션1: 높은 송금 수수료 감수하면서도 고객에게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 전통 금융 산업의 페인 포인트2: 구색 맞추기에 불과한 복잡한 기존 은행 앱의 구성 토스의 솔루션2: 고객 중심의 A/B테스트를 통한 서비스 확장 전통 금융 산업의 페인 포인트3: 금융 정보 홍수 속에서 방황하는 고객 토스의 솔루션3: 고객에게 정확히 맞는 정보만을 개인화하여 제공 토스는 과연 진정한 금융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요? 거대 IT기업들의 핀테크 사업 진출로 인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토스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 결국 첫 번째 코멘트로 퍼블리의 콘텐츠를 소개해버리고 말았네요, 너무 좋은 글이라서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정말 꼭꼭 참고해주시면 좋을 퍼블리의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아티클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토스처럼 성장하는 법? 고객의 불편함에서 시작하라

Publy

토스처럼 성장하는 법? 고객의 불편함에서 시작하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4일 오전 9: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