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호흡과 관심, 사이드 프로젝트가 만드는 | 커리어리

《긴 호흡과 관심, 사이드 프로젝트가 만드는 성과》 가전 분야와 다르게 자동차 분야는 호흡이 굉장히 긴 편입니다. 안전, 생명과 직결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새로운 것을 도입하는 것을 조심스러워하는 분위기가 있죠. 그래서 천천히 바꿔나가기 위해 시간을 줘야 합니다. 최대한 안정적인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긴 안목을 가지고 연구해야 합니다. [ 뉴스 요약 ✏️ ] LG전자에서 9년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인했던 배창혁 님은 현재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이노베이션 랩에서 소프트웨어/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벤츠 이노베이션 랩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소프트웨어 팩토리를 모토로 2017년 설립되었고 42개국에서 온 250명의 엔지니어들이 베를린에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설계와 구현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세 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➊ Embedded System -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들어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통합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➋ Cloud Service - 인포테인먼트에 들어갈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➌ App -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개발 [ 큐레이터의 문장 🎒 ] 배창혁 님이 LG전자에서 담당했던 업무는 생활가전, 핸드폰 등 특정 기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2013년 LG전자가 HP로부터 웹OS를 인수한 후에는 소프트웨어 인테그레이션이 주요 업무였죠.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통합하는 것이 주요 업무였습니다. 자연스럽게 자기 영역 밖에 대해 찾아보고 연구해야 했죠. 다행히 당시 LG전자에서 연구, 배움에 대한 자율성을 보장받았습니다. 해외 콘퍼런스에서 만난 여러 국가의 엔지니어들 중에는 60대에도 개발자로 일하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혁신에 기여하는 사람을 만났죠. 한국에서는 개발자로 일하다 어느 정도 연차, 경력이 쌓이면 관리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선에서 물러나는 분위기가 있죠. 반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동료 평가와 커뮤니티 기반의 제품이기 때문에 회사와 다른 차원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가전 분야에서 일을 해오던 엔지니어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통해 오픈소스 개발자 양성에 참여했고, 자동차 분야에 대한 관심이 현재의 메르세데스 벤츠 이노베이션 랩 엔지니어 자리까지 이끌게 되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➊ 사이언스타임즈, 《같은 목표를 가진 팀과 열정적으로 연구하고파》 https://bit.ly/2NYZXI0 ➋ REDBUSBAGMAN, 《일을 지속하기 위한 달리기》 https://bit.ly/2NZJKSS

혁신은 '개방, 참여, 공유'에서 시작한다 - Scienceti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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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6일 오전 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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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는 1년 동안 어떤 글을 썼을까?》 닐 호인은 구글의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Chief Measurement Strategist)입니다. 10년 동안 구글에서 일하면서 쏟아지는 데이터를 보고 어떻게 의미 있게 분석하는지 자신의 경험을 링크드인을 통해서 공유했는데, 상위에 랭크된 20개를 간략하게 요약했습니다. 그는 최근 『컨버티드 - 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이라는 책을 냈는데 아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 큐레이터의 문장 🎒 ] 1️⃣ 이메일에 이름을 적으면 전환율이 31% 증가합니다. 2️⃣ 소비자들은 폰트가 손글씨에 가까울 때 더 많은 돈을 씁니다. 3️⃣ "미리 감사드립니다(Thanks in advance)"라는 말로 이메일을 마치면 다른 방법으로 맺는 것보다 응답률이 36%나 높아집니다. 4️⃣ 9로 끝나는 나이의 고객들(29, 39, 49세)은 노화와 마음관리에 더 몰두합니다. 5️⃣ 사람들은 오후보다 오전에 더 적은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6️⃣ 단순히 브랜드 로고에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특정한 행동을 할 때 성과에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레스토랑을 보는 것만으로도 매너를 갖추려고 합니다) 7️⃣ (숏폼 광고가 유행하는 이유에 대해) 7초 광고는 15초 광고만큼 효과적이었고, 60%는 30초 광고만큼 효과적이었습니다. 8️⃣ (프레이밍 효과에 대해)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거꾸로 피하는 방식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 얼마나 자주 피트니스에 가지 않을 것인가를 목표로 정하면 장기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데 효과적입니다. 9️⃣ 광고는 팝콘을 먹을 때 더 효과적입니다. 🔟 협상을 할 때, 상대방이 제안을 너무 빨리 받아들이면 기분이 나빠집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혹시 저와 링크드인에서 1촌을 맺으실 분이 있다면 편히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https://www.linkedin.com/in/redbusbag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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