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음악 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12가지 이슈 음악 산업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번역 소재로 자주 쓰는 이유는, 콘텐츠 분야에 있어 가장 먼저 디지털전환에 성공했고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수용도가 빠른 산업 이라서 벤치마킹의 요소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Rollong stone US에서 2020년 음악 업계를 정리하는 12가지 이슈를 다룬 글인데, 그 어느때보다 격변의 시기를 겪고 있는 음악 산업의 큰 흐름을 알고 싶으신 분이라면 시간을 투자해도 좋은 글이 될 것 같습니다. 1. 버추얼 (온라인) 콘서트의 대중화 2. 마케팅이 필요 없는 릴리즈 전략 3. 판권을 거래하는 아티스트 4. 공정한 레코드 계약이 어쩌면 가능해질지도.. 5.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모두의 친구가 될 수 없다 6. 바이럴 히트, 대세가 되다 7. 수요가 있는 곳에 브랜드가 따른다 8. 메이저 레이블을 압도한 DIY 레이블과 아티스트 9. 그럼에도 여전히 시장을 독점하고 싶은 메이저 레이블 10. 어느새 업계 중심으로 들어온 중국 11. 라이브 뮤직의 레벨업 12. And the unbundled begins to rebundle (리번들화)

2021 음악 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12가지 이슈

Brunch Story

2021 음악 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12가지 이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6일 오후 3: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