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R과 구글의 타깃형 광고 기술>
2018년 5월 25일 시행된 EU의 GDPR,
구글이 새로 출시하는 타깃형 광고 기술.
구글이 기존 추적하는 데이터는 개인정보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 안에 내재된(될) 잠재적 정보를 포함한다.
그리고 우리는 의문을 던지게 된다.
'그 데이터는 누구의 것인가?'
'형식적인 개인정보동의는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이에 대한 답변의 시작으로 구글은 타깃형 광고 기술을 출시한 것이 아닐까?
그 기술이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된다.
또한, '페이스북 주력상품인 픽셀 광고와는 어떻게 대치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