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FOCUS ON IMPACT" 스타트업에서 일하며 요즘 가장 절감하는 말 중에 하나입니다. 회사는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의 효과(돈)를 내는 곳입니다. 특히 조직의 존속여부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 글의 촌철살인은 마지막인데요, 회사 모니터 아래에 저도 적어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거 왜 해야 해요? 임팩트 있어요?" 1. 그로스 = 임팩트/리소스 2. 회의 = decision 을 내리는 공간 3. Leadership의 할 일 = 1년에 아주 임팩트 있는 2~3개의 결정을 내리는 것 4. 리더는? = 넓은 범주에서 임팩트를 고민하고 결정하는 사람 5. 주니어는? = 그 범주 내에서 스스로 임팩트를 고민하고 결정하는 사람. 그리고 리더에게 그 근거를 설명하고 설득할 수 있는 사람.

실리콘밸리 탑 클래스와 함께 일해보며

Brunch Story

실리콘밸리 탑 클래스와 함께 일해보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9일 오후 3:2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실서비스에 반영할 기능을 가끔 바이브 코딩만으로 개발 해 보는데, 두어달 전만해도 어려웠던 구현이 이제 벌써 가능해졌다.

    ... 더 보기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503


    LLM으로 매우 복잡하고 복합적인 작업이 들어가는 실서비스를 꽤 오랜 기간 해 온 입장에서, 요즘 말하는 콘텍스트 엔지니어링도 사실 매우 옛말이고, 현재 LLM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핵심은 뭐랄까.. 명칭을 붙이자면 플로우 엔지니어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억울한 돼지

    

    ... 더 보기

    DDD와 AI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