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스펀지밥 🏖 여름 시즌 맞춤형 콜라보 🧽 캐릭터가 꼭 보이지 않아도 괜찮아 🔖 19년도는 스펀지밥에게 중요한 한 해였다. 바로 스펀지밥의 20주년이었는데, 본토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각종 제품과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이어졌다. 당시 사례들을 보다가 유독 눈에 띄고 지금 다시 나와도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콜라보가 있었다. 🔖 바로 여름에 나온 나이키 X 스펀지밥 컬렉션! 일단 스펀지밥이 여름 타겟으로 너무 잘 어울리기도 하고, 성인 타겟으로 너무 과하지 않지만 캐릭터성은 모두 살린 컨셉이 좋았다. 캐릭터는 내부 깔창에만 넣었지만, 각 캐릭터의 색상과 성격을 특유의 질감으로 표현해 냈다. 🔖 특히 나이키 마크를 스펀지밥 몸통의 결을 살려 꼬불꼬불하게 표현한 것이 재미있었다. 상징하는 것을 변형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콜라보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한 선택같아 더 좋은 프로젝트로 다가왔다. 매장에 같이 조성한 공간들도 IP의 세계관을 적용하여 보다 깊이를 더해주었다. 🤔 캐릭터 라이선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IP에 대한 진심이다. 왜 이 캐릭터여만 하는가에 대한 답이 있다면 애정을 쏟고, 그 마음은 상품이나 마케팅이에서 고스란히 나타나게 된다.

Kyrie x SpongeBob Nike Collection Drops August 10 - aNb Media, Inc.

aNb Media, Inc.

Kyrie x SpongeBob Nike Collection Drops August 10 - aNb Media, Inc.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12일 오전 11: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