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획을 강력한 상품으로 연결 짓는 방법💡] 가끔은 기획이라는 업이 공허한 외침인 것 같다는 패배감이 들 때가 있습니다. 기획한 메시지를 고객과의 접점에서 제 손으로 직접 창조해내는 게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결국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얼마나 합을 잘 맞출 수 있는지가 기획의 성패를 좌우하는 셈입니다. 페이스북의 전 VP이자, 이제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창업자가 된 줄리 주오가 좋은 제품을 만드는 영리한 방법에 대해 조언한 인터뷰가 있어 소개합니다. - 강렬한 상품을 만든다는 것은 곧 마케터와 디자이너의 업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 고객들은 상품 자체보다도, 상품을 통해 느끼는 감정을 통해 총체적으로 상품을 평가 한다. - 마케터는 당신이 어떤 일을 하고 있고, 그것이 고객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스토리텔링 하는 사람이다. 1) 마케터와 디자이너의 협업을 ‘결혼’의 과정이라 생각해보자. 두 영역의 아이디어가 제대로 섞여야 멋진 제품이 나온다. 2)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제대로 협업하기 위해서는 상품 설계 단에서부터 마케터가 의도한 바를 디자이너에게 효과적으로 이해시키는 게 중요하다. 이때 (제품 출시 직전의) 언론 홍보 기사나 마케팅 브리프를 미리 써서 전달하는 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3) 로고부터 제품 디자인, 컬러, 광고까지 모든 디테일이 고객에게 의도대로 이해될 수 있도록 설계돼야 한다. 중요하지 않은 건 없다.

Julie Zhuo Shares How Marketing Can Work In Tandem With Design To Create Magic

Forbes

Julie Zhuo Shares How Marketing Can Work In Tandem With Design To Create Magic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20일 오전 7: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