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기반 광고의 종료는 개인화 광고의 몰락인가?
애플의 iOS14 업데이트와 ATT 설정에 이어서 구글도 쿠키 제공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개인정보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자연스러운 시대흐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입장에서는 리타겟팅을 더 이상 운영하기 힘든 상황이 되면서
머리가 복잡해지는데요.
특히나 써드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업계에 타격이 클 것 같은데요.
인하우스의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곧 닥칠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을 찾고, 매체 기획 단계에서도 고려해야 하며,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수집하여 더 정교한 고객데이터 활용 방안을 찾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