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SK텔레콤 광고사업 담당 "티딜, AI·빅데이터 활용 판매량 10배 향상"
티딜은 AI를 문자메시지, 커머스와 결합한 세계 최초의 사례다.
AI는 빅데이터를 활용, 특정 상품 잠재 고객을 1등부터 2000만등까지 순위를 매긴 뒤 상위권에 위치한 고객에게 딜 링크를 발송하거나 쿠폰을 발송한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티딜이 AI를 사용해 상품 최저가를 보장한다는 신뢰는 고객 구매를 높이는 요인이다. AI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로 상품에 대한 최저가를 지속 검색, 최저가가 아닐 수 있다는 위험 시그널이 뜨면 곧바로 상품을 내린다.
+ 최초의 서비스는 아닌 것 같고 고객 타겟팅도 많이 하는 방법이지만 RPA로 최저가를 검색하는 데선 대기업이 할 수 있는 투자 혹은 비용이 느껴지네요. 요즘 기사가 많이 나오는 SKT 사례여서 공유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