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동안 일하며 배우고 느끼고 생각한 것, | 커리어리

한 주 동안 일하며 배우고 느끼고 생각한 것, 일하는 과정에 도움이 되었던 것들을 기록해서 보내주는 뉴그라운드의 뉴스레터입니다. 동시대의 일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일하고, 어떤 고민을 하고, 생각하는지를 읽는 게 꽤 큰 위안이 되더라고요. 특히 이번 주 뉴스레터는, '협업', '회의'에 대한 이야기인데, 공감되는 바가 많아 함께 읽고 싶어서 가져왔습니다 :) ✨밑줄 - 메일로 첫 대화를 한다는 건 함께 협업하고 싶은 '상황과 맥락'을 공유하는 것 - 잘 듣는다는 것은 "'말하고 싶은 욕구'를 다스리는 동시에 상대방의 말속에 숨어 있는 여러 가지 의미를 파악하고 그 안에 담긴 마음까지도 파악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 함께 일하며 문서와 말로 서로의 상황과 맥락을 공유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문을 주고받으면 그 일은 분명히 잘 진행될 것입니다. 협업을 잘하면 창의적이고 재밌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고요. 만일 예기치 않게 잘 안 되었다고 해도 다시 일하고 싶은 팀이 될 것이에요.

비즈니스 의사소통을 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Stibee

2021년 4월 9일 오전 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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