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하는 미디어 회사들의 자금 조달 방법, SPAC>
“그래서 SPAC를 통한 자금 확보는 현재로선 뉴미디어 디지털 기업에게는 회사에 대한 재투자를 위해 최선의 방법일 수 있다. 회사 평가액 감소는 뼈아프지만, 상대적으로 SPAC를 통한 자금 확충은 쉬어질 것이다. 투자 규모가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이들 스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투자금을 어떻게 쓰느냐도 중요한데, 버즈피드, 바이스 등은 신규 사업 진출과 오디언스를 늘리기 위한 합병에 자금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오디언스 규모를 키워 오디언스를 확대한 뒤, 더 많은 광고를 유치하는 것은 확실한 경영 개선 방법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