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ify의 3가지 디자인 원칙] Spotify의 디자인팀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어떻게 디자인 품질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을지 고민하였다. 그 결과, 명확하고 유용한 디자인 원칙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왜 '원칙'이란 결론이...? 1. 팀으로서 'Spotify방식'으로 디자인하고 있는지 평가하기 위해 2. 디자이너끼리 동일한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기을 하기 위해 👉 3가지 디자인 원칙 1️⃣ Relevant(관련 있는): '무엇을, 누구에게, 어떤 맥락에서' 제공하는 것이 중요! Ex) 문화권에 따라서 다른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 2️⃣ Human(인간): Spotify는 기술집약적이지만, 이용자들은 사람이다. 인간의 경험은 직관적이고, 대화에 기반을 둔다. Ex) 자신만의 이미지로 플레이리스트의 프로필을 설정하는 것! 3️⃣ Unified(통일된): 친숙함과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제품간의 통일성을 목표! 재창조보다는 재사용을 추구! Ex) 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컨셉을 통일되게 함으로써, 고객의 오프라인 경험과 온라인 경험간의 간극을 제거! 👉 그 결과 1️⃣ Spotify 디자이너들의이 원칙에 대해 인식하기 시작 2️⃣ 디자인 작업물을 검토할 때 서로가 공유하는 언어를 통해 비평을 주고 받음! 🗨️ 느낀점: 디자인이란 하늘에서 떨어지는 영감을 받아 순식간에 작업하는 것만이 아니다. 눈에 아름다워 보이는 디자인은 보이지 않는 이유와 근거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 ⚠️ 어제 밤 고민하다가 Spotify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3가지 원칙을 생각하면서 음악을 듣ㅈ....ㅏ

Introducing Spotify's New Design Principles

Spotify Design

Introducing Spotify's New Design Principl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12일 오전 6:2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