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ify의 3가지 디자인 원칙]
Spotify의 디자인팀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어떻게 디자인 품질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을지 고민하였다.
그 결과, 명확하고 유용한 디자인 원칙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왜 '원칙'이란 결론이...?
1. 팀으로서 'Spotify방식'으로 디자인하고 있는지 평가하기 위해
2. 디자이너끼리 동일한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기을 하기 위해
👉 3가지 디자인 원칙
1️⃣ Relevant(관련 있는):
'무엇을, 누구에게, 어떤 맥락에서' 제공하는 것이 중요!
Ex) 문화권에 따라서 다른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
2️⃣ Human(인간):
Spotify는 기술집약적이지만, 이용자들은 사람이다.
인간의 경험은 직관적이고, 대화에 기반을 둔다.
Ex) 자신만의 이미지로 플레이리스트의 프로필을 설정하는 것!
3️⃣ Unified(통일된):
친숙함과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제품간의 통일성을 목표!
재창조보다는 재사용을 추구!
Ex) 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컨셉을 통일되게 함으로써,
고객의 오프라인 경험과 온라인 경험간의 간극을 제거!
👉 그 결과
1️⃣ Spotify 디자이너들의이 원칙에 대해 인식하기 시작
2️⃣ 디자인 작업물을 검토할 때 서로가 공유하는 언어를 통해 비평을 주고 받음!
🗨️ 느낀점:
디자인이란 하늘에서 떨어지는 영감을 받아 순식간에 작업하는 것만이 아니다. 눈에 아름다워 보이는 디자인은 보이지 않는 이유와 근거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
⚠️
어제 밤 고민하다가 Spotify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3가지 원칙을 생각하면서 음악을 듣ㅈ....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