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업계 전면 무료 배송의 치킨 게임?! 🐓🐥
📌 지난주, 쿠팡이 로켓배송 전면 무료를 선언, 경쟁자들도 앞다투어 대책을 내놓는데..
🌱 마켓컬리: 가장 적극적으로 반응
ㄴ 신규회원의 첫 구매금액을 시간으로 환산하여 무료배송 혜택
ㄴ 예: 구매금액이 5만 원이면, 5만 분, 즉 약 34일간 무료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음
ㄴ 신규회원 전용 100원 딜 상품도 6개에서 10개로 증가
ㄴ 새로운 모델 박서준까지 기용
=> 신선식품은 물류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상품
ㄴ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포장재도 더 많이 들어감
ㄴ 배송 과정에서도 일반 차량이 아닌 냉장차를 써야함
=> 쿠팡은 로켓배송 전면 무료를 하면서도, 로켓프레시의 최소 주문금액은 그대로 유지
=> 배송비를 일시적으로라도 없앤 마켓컬리의 과감한 캠페인
= 더 이상 쿠팡에게 밀릴 수도 없다, 올해 상장을 목표
= 공격적으로 외형 성장을 추구하겠다는 의지 표현으로 읽힘
* 출처는 트렌드라이트 뉴스레터 오늘 아침 자 입니다! 썸네일이 지그재그로 나와서 URL 첨부는 관련 기사로 대체합니다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QbQZYedMmKWCAza-mGISPnLt-IiYP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