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의 초기 마케팅 전략> 1. 당근마켓 | 커리어리

<당근마켓의 초기 마케팅 전략> 1. 당근마켓 마케팅 팀은 서비스 초기부터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와 사용자 사이에 ‘정서적인 연결’을 만들어내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여겼다. 2. 실제로 당근마켓 마케팅팀은 재해 구호 캠페인, 환경의 날 캠페인, ‘당근이세요?’ 5행시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동네를 넘어 지역 간의 따뜻한 연결과 다양한 이야기를 사용자들과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3. 이런 작은 노력을 통해, 이웃과 경험했던 뜻밖의 감동과 유쾌한 경험들은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만한 이야깃거리’가 되었고, 이 이야기들이 SNS를 통해 확산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면서 당근마켓은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게 됐다. 4. (다시 말해) 사용자들이 동네 이웃과 직접 만나면서 경험한 하나 하나의 이야기들이 당근마켓의 소중한 자산이 됐다. 5. 많은 이야기들이 바이럴 되니, 당근마켓 마케팅팀에서 의도적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많이 받기도 했지만, 이제까지 당근마켓 마케팅팀은 단 한 번도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한 적이 없다 ㄷㄷㄷ

사용자와 함께하는 당근마켓 마케팅 이야기

Medium

2021년 4월 14일 오전 5:4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