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SPAC)은 왜 거품 폭발의 전조일까?] - 스팩을 간단히 설명하면, 미리 스팩이라는 이름으로 상장해 자본을 모아놓고서 그 돈으로 비상장기업을 인수해 상장기업으로 만드는 우회상장을 위한 제도입니다. - 미국에서 2007년은 스팩 상장이 급증한 해였고 바로 그 해 금융위기가 터졌습니다. 그 이후 스팩 시장은 10년동안 2007년 규모를 넘어서지 못하다가 2018년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2020년은 무려 IPO 시장의 절반 비중에 달할 정도로 커졌습니다. - 스팩은 투자자들의 새로운 것에 대한 열망에서 태어났습니다. 기존 부동산과 주식들이 이미 몇배씩 오르고, 다음 투자처를 찾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회사의 주식을 소개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 미국 시장에서는 이미 새로운 기술로 미래를 약속하는 적자 기업들의 스팩 합병이 시장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위대한 기업들이 한때는 꿈만 있는 적자 기업이었지만, 대부분의 꿈만 있는 적자 기업들은 그냥 사라지고 맙니다.

"기업가치 모호한 스팩, 붐 오래 못간다" 거품 경고음

파이낸셜뉴스

"기업가치 모호한 스팩, 붐 오래 못간다" 거품 경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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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19일 오전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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