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더믹과 그 후,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
오늘은 Think with Google 이라는 마케팅/트렌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에서 코로나 이후 브랜드의 재고 방향성에 대한 글을 가져왔습니다!
1. 사고방식 변화의 기회
기록적인 판매량을 늘리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뉴노멀을 처음 접하는 고객에게 브랜드를 확실한 목적의식과 통찰력으로 다가설 것
2. 내부 측정지표를 사용하여 성과 측정하기
기업의 기존 성과 측정 요소를 제고하고 실제로 변화를 일으킨 인적 요소에 주목하여 영향력을 측정할 것
3. 사람들간의 interaction 에 집중하고 투자하기
더 많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리서치 담당자가 아닌 정기적으로 고객을 접하고 하나의 포커스 그룹의 형태로 만들 것
4. 가장 필요한 곳에서 가치 창출하기
누구에게나 공평하지 않은 펜더믹 상황이지만 고객에게 더욱 집중하고 귀 기울여 현재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
5.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어려움 대처하기
크리에이티브 전략 테스트를 통해 효과적인 전략을 파악하고 검증할 것
6. 뉴노멀에 적응해나가는 소비자 시그널에 집중하기
현 상황의 변동성에 한계치를 설정하고 현재의 불규칙성/변동성이 다시 표준치가 된 후의 넥스트 노멀을 정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