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 Net Dollar Retention(NDR)이란?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NDR이란? - Net dollar retention(NDR)은 net revenue retention이라고도 불리는 SaaS 비즈니스 건전성과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지표로 %로 표현 - NDR = (Starting MRR + Expansion MRR - Contraction MRR - Churn MRR) / Starting MRR * 100 - NDR 계산에는 계정의 플랜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이탈(churn)이 고려됨 ✅ NDR은 두 가지 관점에서 중요 1. 신규 사용자 확보 없이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 보여줌 2. 현재 사용자가 지금 제품이 주는 가치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 보여줌 ✅ 성공적인 SaaS들의 IPO 당시 NDR은 평균 109%이며, 120% 이상은 아주 좋은 시그널, 100% 미만은 문제 파악이 필요 - Snowflake 158% - Twilio 155% - Elastic 142% - PagerDuty 139% - AppDynamics 123% ✅ NDR을 성장시키는 방법 - 고객에게 실제로 가치를 주는 효과적인 제품 전략을 통해 downgrade와 churn의 비율을 낮추기 - 효과적인 Go-to-market 전략으로 신규 가입자 확보하기 - 전체 churn의 20~40%에 이르는 비자발적 이탈(예: 카드 결제 오류 등)을 막기 위한 Revenue Delivery 전략 및 인프라 수립하기

Net dollar retention: the ultimate customer success me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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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dollar retention: the ultimate customer success met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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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1일 오전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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