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유튜브 못 한다고 핑계 못대겠네요😅] 유명 버추얼 유튜버인 알간지가 '언젠가onzenga'라는 ​모션 캡쳐 캐릭터 플랫폼을 내놓았다. '알고보면 간단한 지식, 알간지'는 해외 스타들의 이슈들을 소재로 다양한 생활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영상을 주로 올려왔다. 다소 무섭기까지 한, 빨간 악마같은 캐릭터(3D)를 얼굴 대신 보여주는 게 특징이며, 차분한 목소리도 약간은 변조되어 있다. 알간지는 철저히 자신을 숨기면서도 유튜브 스타가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는 측면에서 매우 신선한 인물이다. 사생활 노출이나 각종 차별에 따른 편견 등으로 유튜브를 섣불리 시작할 수 없었던 사람들은 '알간지처럼 하면 나도 유튜브 할 수 있을 거 같아'라고 한 번 쯤은 생각해봤을지도 모른다. 알간지는 본인을 그렇게 가릴 수 있던 솔루션을 직접 서비스로 만들기로 한 것 같고, 그 결과가 '언젠가'다. 아래 링크된 '언젠가' 웹사이트에는 언젠가가 필요한 이유와 특장점(무려 고객군을 나누어 사업소개서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뒀다.), 얼리유저 지원하기 코너 등을 안내해두었다. '언젠가'는 단순히 사생활 노출을 막아주는 특징뿐만 아니라 방송 제작비를 최대 4천여 만원까지 경감시켜주는 점, 메타버스에도 최적화되는 점까지 강조하고 있다. 새로운 버추얼 유튜버들을 위한 양성소가 되어줄 '언젠가'. 앞으로 어떻게 활약할지 기대된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3일 오전 11:46

댓글 4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955


데이터 이력서 템플릿 + 작성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더 보기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5 • 조회 3,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