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경험상, 물건을 사러 매장을 방문했 | 커리어리

여러분들의 경험상, 물건을 사러 매장을 방문했을때 유독 지갑을 열게 만드는 매장이 있지 않았나요?🛍 실제로 매장에서 고객들의 지갑을 쉽게 열게할 수 있는 숨겨진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 첫번째, 무조건 소비자가 상품 전체를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해야한다. 명품매장에서 상품을 진열해 놓은 것을 상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텐데요. 저도 명품매장에 들어가는 순간 눈이 휙휙 돌아가더라고요😖매장에서 여러품목을 진열해야 할 경우, 핵심적인 부분이 고객에게 잘 보이도록 30cm 간격을 두고 배치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진열된 상품 품목 수가 30%정도 감소했을때, 매출이 10%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 두번째는 많은 브랜드가 한 곳에 있는 편집숍이나 신발 멀티숍 같은 곳을 보면 브랜드별로 디스플레이한것을 볼 수 있죠. 이는 브랜드 인지도가 고객의 불편함을 줄여주고, 고객이 가야할 방향을 알려주는 지표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또한 기능별로 진열을 해놓는것보다 브랜드별로 진열하는것이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세번째는 향기마케팅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매장에 고객이 머무는 시간을 결정하는데에 향기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 네번째, 매장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도 매출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조명, 향, 온도보다는 그 효과가 미미하지만,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고객이 매장의 수준이 고급스러운지 아닌지 판단하는데 영향을 준다고 해요. 저는 마케팅에서 가장 심플함을 좋아하는데요. 제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요소이기도 해요. 하지만 그 외에 향기나 음악 등 사소한 부분들도 마케팅의 요소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매출을 상승시키는 숨겨진 법칙

[책으로 얻는 마케팅 인사이트] 매출 10% 이상 증가를 부르는 디스플레이 법칙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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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5일 오전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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