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writing] Torrey podma | 커리어리

[UX writing] Torrey podmajersky가 말하는 전략적인 라이팅이란?👀 사용자 여정에 따라 라이팅 구조가 잘 정리된 강연이다. 인상 깊었던 부분들을 정리하자면, ✍🏻 UX content이 필요한 이유 그녀가 말하는 UX content란 인터페이스의 모든 텍스트다. 비즈니스 골과 유저 골을 함께 다루는 글들을 말한다. 서비스는 사용자가 중심이라고 말하지만, 이것은 결국 비즈니스 골을 위한 일이라는 것. ✍🏻UX content를 평가하는 방법 그녀는 UX content를 평가할 때 '예측'하는 방법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예측하는 방법에는 휴리스틱이 있는데 이는 다시 2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휴리스틱 ‣ 사용성 (Usablity) 사용성에는 아래 5가지 요소가 있다. ▫︎ 접근성: reading level, language 상관없이 접근 가능한가 ▫︎ 목적성: 말 그대로… ▫︎ 간결성: 스크린에서 한눈에 읽히도록 영어의 경우 15자 이하, 3줄 이하로 구성 ▫︎ 소통 지향적: 수다스럽기보다 유저들이 사용하는 언어 등을 활용하여 소통하는 것을 말함 ▫︎ 명확성: 얼마나 많이 클릭했는지 보다 그 플로우를 얼마나 잘 따라왔는지에 집중 ‣ 보이스 (Voice) 보이스 아래 요소를 반영한다. ▫︎ 컨셉: 서비스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 (크게 3가지로) ▫︎ 단어: 유저를 뭐라 부를 것인가? 이름? 당신? 플레이어? ▫︎ 묘사(verbosity): 얼마나 간결하게 이야기할 것인가는 보이스에 따라 선택할 문제 ▫︎ 문법: 비문이나 중복 단어를 피해야 하지만 크리에이티브 또는 감정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때에 따라 문법구조를 건드릴 수도 있다. ▫︎ 구두점: 텍스트의 경중을 느낄 수 있도록 기호를 활용하여 글을 강조한다. 👉🏼 결국 UX writing은 '차별화된, 일관적 보이스'를 갖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그 안에서 얼마나 간결할지 얼마나 완벽한 문장 구조를 가질지는 보이스 특성에 따라 결정하면 된다. 그렇게 만들어진 보이스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

Torrey Podmajersky - Strategic writing for 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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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6일 오전 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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