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뉴욕 증시에 상장한 시가총액 6조 8,600억원의 기업 #즈후
1. 처음에는 쿼라의 Q&A 플랫폼을 모방했지만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폐쇄적 플랫폼으로 차별화를 두었고
2. 전문가를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도록 SNS 기능을 추가하고
3. 전문가들이 지식을 유료화 할 수 있도록 유료 구독 모델을 적용했습니다.
기사에서는 쿼라, 링크드인, 미디엄의 모델을 차용했다고 하지만 이 부분은 말 만들기 나름인 것 같고, 플랫폼의 핵심고객인 전문가들의 needs를 단계별로 잘 해결해왔기에 탄탄한 플랫폼, 좋은 성과로 연결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사이트 링크 : https://www.zhih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