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꼭지9: 쫓기지 않는 업무 계획 세우기>
1.
기한에 늦어도 퀄리티를 높이는 게 맞는가
혹은 퀄리티가 좀 떨어지더라도
기한에 맞춰야 하는가
선택해야 한다면
언제나 후자를 택해야 해.
아무리 좋은 내용도
데드라인을 맞추지 못하면
검토할 가치가 떨어지기 마련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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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가 실질적으로 이 일을 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지
현실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내 집중도가 높은지
그 업무를 수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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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시간 동안 C 업무 해야지'가 아니라
'C 업무를 하는 데 얼마의 시간이 드는지'
먼저 확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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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연하게 일할 수 있게
업무 사이에 시간적 여유를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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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무엇을 계획할 때는
단편적인 부분이 아닌
큰 그림에 대한 인지가 있어야 해.
업무도 마찬가지야.
내가 속한 회사, 부서에서 하고 있는
일의 흐름과 구조를 알아야
무엇이 중요하게 처리해야 할 일인지
알 수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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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작업 효율 우선순위(어려운 > 쉬운)
: 보다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이 필요한
어려운 업무를 우선적으로 수행하고,
이후 시간에 쉬운 업무들을 빠르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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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오후 시간이 양적으로는 훨씬 많지만
집중력은 오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그래서 오전에
우선순위와 중요도 모두 높은 일부터
처리하는 걸 추천해.
그래야 심리적으로
중요한 걸 끝냈다는 마음으로
오후 시간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무엇보다 쫓기지 않고
하루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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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광펜 친 부분 중 7꼭지만 뽑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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