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디자인을 15년 동안 했고 지금은 성공적으로 아트웍 프리랜서를 하고 있는 Matt Chessco(맷 체스코)가 8가지 로고 디자인 팁을 공유했어요. 나이키, 구글, 에어비앤비, 스페이스X, 테슬라, 아마존, 코카콜라, 애플의 로고를 예로 들었습니다. 1. Keep it simple 종종 기업들이 서비스의 특징이나 주고 싶은 느낌을 로고에 다 넣으려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는 그러지 말고, 디테일은 최대한 제하고 최소한의 요소를 사용해서 단순명료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2. 작아도 깔끔하게 2015년 15일 구글은 모바일 스크린에 대응하기 위해 로고를 최적화 했습니다. 그때 브레인스토밍을 하며 “제한된 공간에 적용할 로고타입이라도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 아이디어를 강조했다고 합니다. 3. 아이콘의 높이는 폰트 크기의 2배 이상으로 키워야 에어비앤비의 로고를 예로 들었습니다. 임팩트를 주기 위함이라네요. 4. (국문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글자 크기에 일관돼야 맷 체스코는 대문자를 썼으면 끝까지 대문자로, 소문자를 썼으면 끝까지 소문자로 써야 한다고 말합니다. 국문에는 해당하지 않는데요. 저희가 보는 로고는 어쨌든 영, 한 둘다 있잖아요. 한국 기업이라도 영문을 쓰는 경우가 많고요. 참고할만한 조언이겠습니다. 5. 글자들 사이 간격을 주어야 “로고가 숨쉴 틈을 주세요”라고 하네요. 로고마다 보기 좋은 띄어쓰기 비율을 찾아야겠죠. 테슬라 로고를 예로 들었습니다. 6. 둥근 모양의 폰트는 피해야 둥근 모양의 폰트는 친근하고 귀여운 느낌을 주지만 조금 무디고 아쉬운 느낌도 줍니다. 세계 100대 기업의 로고 중에는 둥근 모양의 폰트를 사용한 사례가 단 한 개도 없습니다. 7. 차별화된 로고로 기업의 경쟁력까지 코카콜라의 로고를 예로 들었어요. 워낙 독보적인 회사이기는 하지만 그만큼이나 로고도 독특하고 차별화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8. 용기 내어 ‘황금비율’을 찾아야 황금비율은 그냥 얻어지지는 않습니다. 애플의 로고는 굉장히 대담한데, 그래서 디자이너의 의도된 황금비율이 돋보였다고요.

8 Tips to Design a Notorious Lo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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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Tips to Design a Notorious Logo

2021년 5월 14일 오전 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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