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경기도, 김수현 연기도 공짜로 못본다
Naver
"그동안 국내 포털이나 통신기업(IPTV)은 압도적 가입자 숫자를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에 콘텐츠를 확보해 제공해왔으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콘텐츠 기업들이 제값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저가 구조로 유지되어온 국내 방송 시장에서 막강한 가입자가 발휘하던 힘과 콘텐츠 파워가 맞서고 있다” 스포티비는 해외스포츠 생중계를, 티빙은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전격 유료화 선언. 콘텐츠 기업들이 공짜로 제공하던 콘텐츠에 제값을 받기 시작했다. 왓챠가 다큐를 찍고, 쿠팡이 드라마를 만드는 등 오리지널 컨텐츠를 확보하려는 경쟁도 격화.
2021년 5월 24일 오전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