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세대가 생각하는 구독 서비스 >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려면, 딱 한 개를 소유하는 것보단 여러 개를 경험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 낫기 때문에 이용한다. Z세대 입장에선 비슷한 자원을 들여 더 많은 선택지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 구독 서비스인 셈이다. ① 구독 서비스를 꼭 ‘정기구독’ 하지는 않는다: 이들은 구독 서비스를 정기구독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일시적으로 구독하는 데 익숙 ②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이 때론 후원의 의미를 갖는다: 유튜버, BJ, 스트리머 등이 운영하는 유료 멤버십에 가입 → 혜택보단 좋아하는 유튜버 또는 BJ를 ‘후원’하고 싶은 마음에 구독 서비스에 기꺼이 돈을 지불, 자신의 가치관이나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구독 서비스를 이용 ③ 구독 서비스로 인해 발행하는 인간관계, ‘구독팸’이 있다: Z세대 사이에서 구독료를 1/N으로 나눠서 내는 ‘구독팸’을 꾸리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Insight] Z세대가 생각하는 구독 서비스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 | 제일기획 블로그

제일기획 블로그

[Insight] Z세대가 생각하는 구독 서비스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 | 제일기획 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4일 오후 1: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대기업 전직 임원이 골프장 캐디가 된 이유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