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뮤직 앱 사용자는 2019년 4월만 해도 60만명선이었으나 지난해 4월 140만명으로 크게 늘어난 데 이어 올해 4월에는 300만명에 육박한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에 따라 기존 국내 음악 앱 시장을 장악하던 멜론·지니뮤직(KT)·플로(SKT) ‘3강 구도’를 흔들어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튜브뮤직 앱 사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맬론을 추격중.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할 경우 유튜브뮤직도 덤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선전 비결. 반면, 지난 2월 국내에 상륙한 스포티파이는 이렇다 할 성장세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국내 음악 앱 시장서 '유튜브뮤직' 돌풍... 스포티파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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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26일 오전 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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