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광고 정책을 바꾼 이유는?
Brunch Story
유튜브가 예고되었던, 광고 정책 변경을 6월 1일부터 단행한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의 비난을 감수하고서도 변화를 선택한 유튜브의 속내는 무엇일까요? - 유튜브는 페이스북처럼 이용자 수 성장은 점진적이지만 성장 동력은 잃지 않고 있습니다. - 유튜브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은 유튜브 프리미엄의 급성장이었습니다. - 유튜브는 이번 정책 개편을 통해 장기적으로 스포티파이처럼 유료고객 비중을 늘려 매출구조 자체를 바꾸려는 것 같습니다.
2021년 5월 26일 오전 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