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시대(포스트까지) AI의 전망을 담은 기사입니다. 우선 헬스케어 분야에서 공급 체인 이슈를 풀어낸 사례를 들었어요. WHO(세계건강보건기구)에서 AI 기반 관리 서비스를 통해서 배달 루트를 실시간으로 조정하고, 패턴을 읽어서, 효율 및 효과적으로 백신과 약품을 보급하는 방법을 언급하기도 했죠. 여행업계에서 사용하는 AI 이슈도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업계라서 기대가 더 높은데요. 비행 일정 관리 시스템이나 여행객에게 최저가 상품 추천 서비스에 AI 용례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리테일 업계는 가장 역동적인 분야로서 AI를 잘 적용하면 비용을 극단적으로 줄이고 가격 책정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핵심을 짚어 프로모션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비자의 일상적인 구매 패턴도 코로나19 이전으로 완전히 돌아가기는 어려울 것이고 대신 온라인 쇼핑에서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할 거라고 봤는데요. 아마존, 이베이 등은 이미 팬데믹 같은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구매 패턴이나 사용자행동을 분석하는 인텔리전스 툴을 더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백신 보급으로 분위기가 좀 풀리자 AI를 활용해 여러 산업군에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날 거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약간의 업된 분위기를 감안하고 보면 좋겠네요.

AI in a post-pandemic economy

VentureBeat

AI in a post-pandemic economy

2021년 6월 1일 오전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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