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사업 이야기) 스타트업은 커뮤니티 빌딩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인스타그램 초기 팀원의 8가지 레슨 많은 스타트업들이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합니다. 노션(Notion)의 파워 유저 그룹과 밋업처럼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어 하는 팀들도 있고, 스타트업의 제품 자체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어떻게 하면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First Round Review에서 인터뷰한 베일리 리처드슨은 인스타그램의 초기 직원으로서 커뮤니티 빌딩 업무를 했고, 지금은 회사들의 커뮤니티 빌딩을 돕는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처드슨이 커뮤니티 빌딩에 어떻게 접근했는지 알려 주는 글입니다. (새로 출간한 책을 홍보하는 목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리처드슨이 공유한 여덟 가지 레슨이 무엇인지는 본문에서 찾아 보시는 걸로! 

From Instant Pot to Instagram: Critical Lessons in Startup Community Building

Firstround

From Instant Pot to Instagram: Critical Lessons in Startup Community Building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8월 21일 오후 1: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

    조회 773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