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날이 막막할때 미래의 나를 믿는 법 ] 코로나가 1년이상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은 박차를 가했고, 불안함은 예상보다 큰 폭으로 나에게 다가왔다. 그럴때 읽게된 글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잠시 사족을 앞에 덧붙이자면, 커리어리 습관챌린지를 처음 접했을 때가 아마 네이버의 #오늘일기 가 조기 종료되면서 이런 저런 말이 많았을 때였다. 그때는 왠지 모르게 쓰는 습관을 타의에 의한 강제로라도 기르고 싶다는 충동을 강하게 가졌을 때였고, 홀린듯 기록습관 챌린지를 신청했다. 조금은 가벼운 기분으로 시작을 했는데 , 막상 챌린지가 시작이되고 올라오는 여러 글들을 보다 보니 너무 고민없이 신청한게 아닌가 부담이 된건 사실이다. 내 부담감과는 별개로 올라오는 글들이 재미도 있고, 생각할 것들도 던져주다보니 홀린 듯 읽어보게 되면서 점점 업로드와는 마음이 멀어지고 있지만. 아무튼 . 내가 있는 여행업계는 코로나 타격을 정면으로 받았고 , 그로인한 재택근무와 휴직이 진행될수록 초조함이 심해지면서 이런 저런 걸 배우러 다녔다. 물론 그 교육 중에는 요새 한창 흔한 말이 되어버린 "빅데이터" 관련 수업도 있었다. 불안감에 기존에 전혀 관심도 없던 분야임에도 앞으로 사람이 더 필요할 거라는 말에 부화뇌동하여 수업을 들었던거다. 사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여행업이 이렇게 무너질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해봤던 나였다. 이 회사에 10년이상 머물면서 사스도, 미국발 금융위기도, 메르스도 모두 견뎌왔던 여행업계였다. 즉 여행사였던 '회사'가 휘청일거라고 생각해 본적이 없는건 차치하고 나의 커리어도 은연중에 문제가 없을거라고 생각했었다 . 그럴때 이 글을 보면서 마음을 좀 다스리려고 노력을 했었다. 만고 불변의 진리 "현재의 나에게 최선을 다하자" 라는 말처럼 , 지금 이 불안한 시기에 혹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불안할 누군가가 있다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별을 보고 사는 사람,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별을 보고 사는 사람, : 네이버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6일 오후 2: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23분》

    ... 더 보기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