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e커머스 3强' 승부수
한국경제
카카오는 ‘톡채널 2.0’을 ‘웹임베디드(내재형) 플랫폼’이라고 부른다. 작동 방식은 간단하다. 자사몰이라는 기존의 온라인 상점을 카카오가 제공하는 토지 위로 이전하는 방식이다. 쿤달 관계자는 “카카오점은 데이터를 입점 업체와 공유한다는 것이 네이버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다. -기사 中 카톡 선물하기외에 네이버,쿠팡에 (이커머스로는)힘을 못쓰던 카카오가 플랫폼 최대의 장점 데이터 공유 및 자사몰 밀어주기로 공격 패를 바꿨다. 거기다 극강 DAU 최대 메신저 플랫폼 카톡 생태계로 서폿을 한다고 하니.. 판을 바꿀 승부수라 생각이 된다 :) *아마 생태계가 넓어지면 기회가 많아진다는 것을 몸소 체험한 플랫폼 사업자의 장투가 아닐까 싶다.
2021년 6월 7일 오전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