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해시태그는 ‘추천’이다. 2019년 12월31일 기준, 102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틱톡에서 작년에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였던 것은 추천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는 인스타도 비슷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이제 정보의 탐색과 수집이 네이버나 구글에서 벗어나서 일반인들이 올린 사진과 동영상 컨텐츠로 이동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누군가는 단순하게 인스타와 틱톡이 재미가 있으니까 사람들이 몰린다고 생각하겠지만 조금 더 깊이 들어가면 '재미'를 넘어서 그것이 본인의 삶에 '유용'하기 때문에 리텐션이 지속된다고 생각합니다. (틱톡이 요즘 조금씩 힘을 잃는 이유도 재미는 있으나 유용성 면에서 조금 떨어지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제품을 마케팅하는 쪽에서는 단순히 '요즘 인기있는 플랫폼이 인스타와 틱톡이니까 여기에 마케팅을 하자'라는 접근보다는 진짜 고객에게 '재미'와 '유용성'을 느끼도록 하는 마케팅 기획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추천'이라는 해시태그가 무색하지 않을테니까요.

102억 조회수 기록한 '해시태그'는

블로터

102억 조회수 기록한 '해시태그'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3일 오전 11: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5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SW 개발자 채용

    ... 더 보기

    5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SW 개발자 채용 공고

    개발자 취업 비법

    5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SW 개발자 채용 공고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 해외에서 일하면 뭐가 좋을까요❓

    외국어를 사용해서? 돈을 더 많이 벌어서? 새로운 기회가 많아서? 글로벌 경력을 쌓을 수 있어서?

    ... 더 보기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To jobs that pay the rent! 집세 내주는 직장을 위해!”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나온 대사다. 저널리스트를 꿈꾸는 대학 졸업생인 주인공. 하지만 그녀는 당장 생계를 위한 일자리가 급하다.

    ... 더 보기

    구성원의 ‘괴로운 밥벌이’를 ‘행복한 밥벌이’로 바꿔주려면? - HSG 휴먼솔루션그룹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구성원의 ‘괴로운 밥벌이’를 ‘행복한 밥벌이’로 바꿔주려면? - HSG 휴먼솔루션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