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엔 주로 1년에 한두 번 5~20% 내외로 가격을 올리던 명품 업체들이 일 년에 4~5차례 기습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것이다. 대부분 10% 내외, 적게는 2~3%씩 소폭 올리는 경우가 많다. 전반적으로 인상 폭은 줄고, 횟수는 늘었다. 품목별로 수시로 가격을 올리자 소비자들 사이에선 “명품은 오늘이 제일 싸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연 4~5회 가격을 기습적으로 올리는 것이 명품 업체들의 신종 마케팅으로 부상. 명품은 접근성이 떨어질 때 더 가치가 올라가는 소비품목이라 가격 인상이 희소성과 소유 열망을 부추기는 역할. 한국과 중국 같은 아시아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덜' 민감하다고.

"오늘 OOO 가격 인상됐나요" 수백명 줄 세우는 '명품 값질'

중앙일보

"오늘 OOO 가격 인상됐나요" 수백명 줄 세우는 '명품 값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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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1일 오전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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