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회사의 North Star Metric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 🌟] 🏷큐레이터평 마치 하늘에 떠있는 북극성을 보고 여행자들이 길을 찾았듯이 기업이 추구해야 하는 단 하나의 지향점을 북극성 지표(North Star Metric)라고 부릅니다. 북극성 지표는 기업 간에 같을 수도 없고, 영원히 고정되있을 수도 없죠. 물론 결국 이윤을 창출해야 하는 것이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매출이 NSM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지만, 일반적으로 매출은 구성원이 뾰족하게 메트릭을 딜리버하기 위한 Input 전략을 세우기가 어렵고, 단기적인 관점에서의 집중으로 장기적인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아티클에서는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서 여러 유명한 스타트업들이 어떤 NSM을 갖고 있고, 사업 모델/성장곡선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소개되어있어서, NSM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다면 한 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Choosing Your North Star Metric - Future

Future

Choosing Your North Star Metric - Future

2021년 6월 16일 오전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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