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실 ‘돈 안드는 마케팅’의 핵심 의미는 광고비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2. ‘광고로 매출 올리기’는 마케팅 퍼널 모델로 매번 거래가 일어날 때마다 광고라는 행위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거래 원가에 광고비가 늘 잡힐 수밖에 없습니다. 3. 하지만 ‘상품으로 팬덤 만들기’라는 마케팅 엔진 모델은 초기 고객 유입을 위해 광고라는 행위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메인 상품인 단골 상품의 거래 원가에는 광고비가 잡히지 않습니다. 4. 또, 엔진 모델을 제대로 완성하여 페이스북처럼 소개나 공유로 확산되는 자가 발전 가능한 모델을 만들 수 있다면 유입 비용 자체가 아예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이것이 ‘돈 안드는 마케팅’의 기본 개념입니다.

좋은습관연구소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좋은습관연구소 : 네이버 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9일 오전 2: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 번만 vs 한 번도

    

    ... 더 보기

     • 

    조회 568



    < 당신이 본 것은 현실인가, 개념인가? >

    1. 사물을 개념을 통하지 않고 본다면 결코 싫증 나는 일이 없습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197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662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