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율, ROAS가 떨어졌을 때 고려하는 지표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사례들과
전략이 구체적으로 나와있어 읽어보면 좋을 글 공유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의 필수 조건
- 효율 측정 가능해야한다
- 랜딩 페이지가 트래킹 가능한 자사 사이트여야한다
📌광고 효율이 떨어졌을 때 생각해봐야하는 지표들
1) CTR이 떨어졌을 때
: 광고 소재의 다양화를 통한 효율 최적화
2) CPC이 비싸졌을 때
: 타겟팅을 정확히 하라
*일반적으로 DA광고보다 SA의 CPC가 더 비싸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
3) 광고의 노출빈도가 높아졌다
: 광고비용을 줄이고 소재를 다양화 하라
*일반적으로 노출빈도는 3번 정도가 적당
4) 내부 요인과 외부요인 모두 고려해볼 것
- 외부: 광고 소재, 타겟, 채널, 비용 등
- 내부: 상품 상세페이지, 사진, UX/UI, 단계별 이탈률 등
📌ROAS를 높이는 상세페이지의 조건
- 검증된 스토리
- 고퀄리티의 감성 이미지 컷
- 생동감있는 GIF
- 번들구성으로 판매하기
📌커머스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의 조건
- 효율적인 매체와 타겟 선정, 소재 선정이 중요
- 전환 기여기간을 최대한 짧게 가져가는 것이 목표
- 광고 효율의 KPI: ROAS(광고수익률), CPC(클릭 당 단가), 유입자 수(리타겟팅 모수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