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율, ROAS가 떨어졌을 때 고려하는 지표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사례들과 전략이 구체적으로 나와있어 읽어보면 좋을 글 공유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의 필수 조건 - 효율 측정 가능해야한다 - 랜딩 페이지가 트래킹 가능한 자사 사이트여야한다 📌광고 효율이 떨어졌을 때 생각해봐야하는 지표들 1) CTR이 떨어졌을 때 : 광고 소재의 다양화를 통한 효율 최적화 2) CPC이 비싸졌을 때 : 타겟팅을 정확히 하라 *일반적으로 DA광고보다 SA의 CPC가 더 비싸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 3) 광고의 노출빈도가 높아졌다 : 광고비용을 줄이고 소재를 다양화 하라 *일반적으로 노출빈도는 3번 정도가 적당 4) 내부 요인과 외부요인 모두 고려해볼 것 - 외부: 광고 소재, 타겟, 채널, 비용 등 - 내부: 상품 상세페이지, 사진, UX/UI, 단계별 이탈률 등 📌ROAS를 높이는 상세페이지의 조건 - 검증된 스토리 - 고퀄리티의 감성 이미지 컷 - 생동감있는 GIF - 번들구성으로 판매하기 📌커머스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의 조건 - 효율적인 매체와 타겟 선정, 소재 선정이 중요 - 전환 기여기간을 최대한 짧게 가져가는 것이 목표 - 광고 효율의 KPI: ROAS(광고수익률), CPC(클릭 당 단가), 유입자 수(리타겟팅 모수로 활용)

퍼포먼스 마케팅 어디까지 해봤니?

Brunch Story

퍼포먼스 마케팅 어디까지 해봤니?

2021년 6월 20일 오후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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