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율, ROAS가 떨어졌을 때 고려하는 지표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사례들과 전략이 구체적으로 나와있어 읽어보면 좋을 글 공유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의 필수 조건 - 효율 측정 가능해야한다 - 랜딩 페이지가 트래킹 가능한 자사 사이트여야한다 📌광고 효율이 떨어졌을 때 생각해봐야하는 지표들 1) CTR이 떨어졌을 때 : 광고 소재의 다양화를 통한 효율 최적화 2) CPC이 비싸졌을 때 : 타겟팅을 정확히 하라 *일반적으로 DA광고보다 SA의 CPC가 더 비싸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 3) 광고의 노출빈도가 높아졌다 : 광고비용을 줄이고 소재를 다양화 하라 *일반적으로 노출빈도는 3번 정도가 적당 4) 내부 요인과 외부요인 모두 고려해볼 것 - 외부: 광고 소재, 타겟, 채널, 비용 등 - 내부: 상품 상세페이지, 사진, UX/UI, 단계별 이탈률 등 📌ROAS를 높이는 상세페이지의 조건 - 검증된 스토리 - 고퀄리티의 감성 이미지 컷 - 생동감있는 GIF - 번들구성으로 판매하기 📌커머스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의 조건 - 효율적인 매체와 타겟 선정, 소재 선정이 중요 - 전환 기여기간을 최대한 짧게 가져가는 것이 목표 - 광고 효율의 KPI: ROAS(광고수익률), CPC(클릭 당 단가), 유입자 수(리타겟팅 모수로 활용)

퍼포먼스 마케팅 어디까지 해봤니?

Brunch Story

퍼포먼스 마케팅 어디까지 해봤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0일 오후 1: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 페스타, 솔직하게 어땠냐면요?

    ... 더 보기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www.openads.co.kr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조회 144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